상세정보
어린이 한국사 50 장면
미리보기

어린이 한국사 50 장면

저자
박영수 글/이리 그림
출판사
풀과바람
출판일
2022-03-01
등록일
2022-05-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어린이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대한민국 역사!
반만년 유구하고 장대한 우리 역사에는 금속 활자나 한글처럼 세계에 자랑할 만한 문화유산과 민족적 자긍심을 높이는 사건이 있었지만, 을사늑약처럼 고난과 굴종, 오욕의 역사도 있었습니다.
《어린이 한국사 50 장면》은 그러한 역사적 장면 가운데 50가지를 가려 뽑아 쉽고, 재미있고, 단순하게 구성했습니다. 독자 스스로 역사 맥락을 꿰면서 주요 개념과 사실을 명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요 내용을 골라 사진 한 장 한 장을 넘기듯 역사를 입체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다양하고 즐거운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저절로 역사에 관한 궁금증을 갖게 되고 그 호기심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고를 전개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사고는 시대를 뛰어넘어 역사와 시대를 보는 ‘삶의 지혜와 통찰력’을 선물할 것입니다.

* 역사는 현재 진행형이며 미래에 펼쳐질 이야기!
1953년, 계속되는 전쟁으로 한국 정부가 정신없는 틈을 타서 일본이 독도를 침범했습니다. 여러 차례 독도를 침입한 일본은 한국 표지판을 없애고 일본 표지판을 세웠습니다. 보다 못한 울릉도민들이 독도 의용 수비대를 조직해 목숨을 걸고 섬을 지켰습니다. 그런데 그 소중한 독도를 두고 일본은 아직도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렇듯 역사는 이미 끝난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미래 펼쳐질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하루하루 역시 역사인 셈입니다. 역사는 현실을 직시하게 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훈을 줍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역사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 땅, 우리 역사가 언제부터 시작되어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에 이르게 되었는지. 이 책은 역사적 50가지 핵심 사실은 물론 인물, 사건의 전후 관계를 아울러 풀어내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살아 있는 우리 역사의 숨결을 느끼며, 그 흐름을 꿰면서 폭넓게 세상을 바라보길 바랍니다.

* 알고 지킬수록 더욱 단단해지는 우리 역사!
대한 제국이 국권과 국토를 송두리째 빼앗긴 일을 가리켜, 일제는 ‘한일 합방’이라고 말했습니다. ‘합방(合邦)’은 둘 이상의 나라가 하나로 합쳐진다는 뜻으로, 상대국이 동의한 것처럼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인이라면 ‘한일 병탄’이나 ‘국권 피탈’ 또는 ‘경술국치’로 표현해야 합니다.
박영수 작가는 특유의 신랄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화법으로 한국사의 의의와 교훈을 전하며 잘못된 용어까지 바로잡았습니다. 풍부한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나 일화로 역사 속 핵심 사건을 꼼꼼히 해석하고 평가하여 과거의 잘못을 깨닫고 현재를 바로잡고 미래를 탄탄히 준비해 가도록 인도하지요.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역사 공부의 참맛을 느끼며, 올바른 역사 인식까지 가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 역사와 문화는 우리가 알고 지킬수록 더욱더 단단해져 나와 우리 미래의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